LG에너지솔루션 주가전망

반응형

증시가 불안할때는 우량주에 투자를 하는게 안전한 투자 방법이라고 하죠.

국내 기업들 중에서는 어떤게 있냐고 한다면, 삼성전자와 같은 기업이 있겠죠.

 

최근에 증시가 계속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다시금 '국민주'인 삼성전자를 사냥하고 있는 걸로 나왔습니다. 거기다가 삼성전자가 7만원대 초반까지 내려가면서 매수세가 들어오는 걸로 보이죠.

1월의 삼성전자는 정말 피를 토하고 있었습니다. 좋은 흐름을 보여줄것만 같았던 삼성전자가 이렇게 빨리 꺾일 줄이라뇨.

그러다보니 어제 한국 거래소에 따르면 1월 개인투자자들은 삼성전자의 주식을 1조 4170억원어치 가량 순매수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금액은 개인의 1월 주식 순매수 규모의 1위에 해당하는 금액이죠.

하지만 어제 연기금은 삼성전자를 팔았습니다. 그리고 LG에너지솔루션을 매수를 했죠.

그리고 오늘 연기금의 판단은 정확했다고 생각합니다.

 

7만 4천원을 찍나 했던 삼성전자는 결국, 다시 제자리 걸음으로 돌아왔고, 오늘의 승자는 LG에너지솔루션이였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LG에너지솔루션에 장기투자해야되는 이유를 몇가지 꼽아보려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1. 전기차의 미래 가능성

지난 해 코로나 19의 여파로 자동차 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도 여전히 친환경 전기차 시장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었습니다. 코로나 19가 시작된 2019년에부터 경기는 급격히 안좋아 지고 있었는데요, 그와중에도 미래 전기차 시장은 늘 각광을 받고 있었습니다.

2020년과 2021년을 비교했을때 전기차 수요가 전년대비 약 44%나 증가 했으니까 말이죠.

 

2. LG에너지솔루션의 투자

LG에너지솔루션이 미국 1위 자동차 업체인 GM(General Motors)과 전기차 배터리 제3 합작공장을 건설한다고 발표했었습니다. 지난 1월 25일에 제3 합작공장 설립 계호기을 밝혔는데요, 총 투자액은 3조원(26억달러)이며 2024년 하반기에 준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LG에너지솔루션과 GM의 합작법인 얼티엄 셀즈 신규 3공장은 올해부터 착공을 시작하게 되고, 2025년 초 1단계 양산을 시작해서, 향후 연 생산 규모 50GWh에 달하는 공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이는 1회 충전시 500km이상 주행이 가능한 고성능 순수 전기차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GM은 현재 미국의 대표적인 자동차 회사로, 전기차 시장 1위를 석권하고 있는 테슬라를 노리고, 2025년에 북미 전기차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을 목표로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런 GM에게 전기차 부품을 납품하는 회사이고요. 당연히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

2. 연기금의 집중투자

연기금이 산 종목은 상승포지션이다 라는게 투자자들의 미신처럼 내려오는 말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이유를 찾아보자면, 연기금이 정말 신중하게 결정을 하고 투자를 하는 기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연기금 : 연금을 지급해야하는 기관 입니다. 대표적으로는 국민연금이 있겠죠.

직장인이라면 누구든지 국민연금을 납부를 하실겁니다. 그리고 누구나 나이가 된다면, 국민연금에서 일정양의 돈을 받게 되겠죠. 그만큼 국민들에게 돈을 계속 지급하기 위해서는 어쩔수 없이 흑자를 계속해서 내야하는 상황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 국민연금도 투자를 합니다. 최대한 안전한 국채나, 여러 채권과 더불어서 어느 정도의 수익을 내야하기 때문에 주식투자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죠.

그래서 연기금이 투자를 한 종목은 오른다는 말이 나오게 되는것이죠. 가끔가다가 틀리는 날도 있겠지만, 연기금이 연속으로 매수세가 들어온다고 한다면, 한번 유심히 지켜보세요. 상승의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상장된지 얼마 되지 않은 기업입니다.

현재 총 주식수 2억 3천 4백만개중에서 시장에 풀린 주식의 갯수는 약 2천만개 가량밖에 되지 않죠. 약 8.8%의 비율입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할것은, 시장에 풀린 주식중에서, 연기금이 매수를 한 규모가 430만주 가량이라고 하죠.

약 22%가량을 순매수 한것이죠.

상장을 하고나서, 기업은 보호예수라는 것을 거치게 됩니다.

그리고 1개월, 3개월, 6개월이 지나고 회사는 점점 주식을 풀게되죠

LG에너지솔루션의 경우 1개월이 지나고 약 175만주가량을 풀게되고, 3개월이 지나고 187만주를 풀게되는데, 이 두 경우를 합쳐봐도 연기금의 매수량보다 적죠. 

 

거기에 앞으로 MSCI나 코스피 200, TIGER ETF 등등 LG에너지솔루션이 계속주목을 받는가운데, 각종 ETF가 물량을 매수를 해야하는데, 연기금이 다량 매수를 해버리게 되면, 시장에 주식 수가 점점 줄게 되고, 가격은 상승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단기적이던, 장기적이던 정말 좋은 주식입니다. 물론 바로 상장이 되어서 전체적인 흐름도 볼 수 없기 때문에, 그냥 기다리기만 할 수 밖에 없긴 하지만, 이럴때일 수록 더욱 기업 펀더멘탈을 믿고 투자를 하길 바래요.

 

반응형

댓글(1)

  • 주식 테마주 대장주
    2022.02.12 07:04

    관리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