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투자를 해야 하는 이유
- 카테고리 없음
- 2022. 6. 27.
1. 인간 지표
실물 금과 은을 모아야 하는 이유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인간지표입니다.
여러분 주변에 금이나 은을 실물로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 있으신가요?
아마 거의 없을겁니다.
차라리 그 돈으로 귀중품을 사거나, 주식에 투자를 하지 실물금에 투자를 한다는 생각은 별로 하지 않으실 겁니다.
특히나 수수료방면에서 보면 실물금투자는 별로 좋지 않은 선택지라는 생각까지 들게 되죠.
그럼에도 사람들이 금투자하면 금고에 잔뜩 쌓여있는 금괴덩어리들을 생각을 하면서 실물 금투자에 대해서 생각을 하곤 합니다.
왜일까요?
모아나가기 좋은 자산의 기준은 주변 사람들이 많이 가지고 있거나 개떼처럼 달려들수록 리스크가 커지고
사람들이 많이 안가지고 있거나 욕 먹는 자산이 리스크가 적은 자산입니다.
테슬라, 넷플릭스, 삼성전자 이 3종목의 공통점이 무엇일까요?
바로 초 우량주라는 점인데요
회사의 보유 자본이 엄청나서 굉장히 무거운 주식들이자,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큰 회사들이죠.
그만큼 여러 개인투자자들에게 좋은 종목이라고 추천을 받아서 투자를 했던 종목들이기도 합니다.
삼성전자의 경우 과거 9만전자일때 국내 투자자들의 엄청난 관심을 끌었던 종목이었죠.
테슬라는 1000달러를 돌파하고 나서도 전기자동차 회사라기 보단, 엄청난 주가 상승에 이목이 쏠렸던 적이 있었습니다.
기업의 본질에 투자하지 않고, 단기간의 등락폭떄문에 투자를 했던 투자자들은 현재 피눈물을 흘리고 있을겁니다.
이렇듯 한자리에서 오랫동안 앉아서 있다가 주목을 받지 않는 자산이 긴시간동안 모아나가기 좋은 자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금과 은이 안좋다는 인식이 너무 깊게 박혀있어서 이럴떄 모아나가야지 2016년 브렉시트 ,2020년 7월, 2021년 2월과같이 금가격이 올라갔을때 불같이 달려들지 않길 바랍니다.
금과 은의 수요는 언제나 그랬듯이 묵직하게 느긋느긋 움직였습니다. 실물금, 은투자는 더욱그랬죠.
하지만 지난 2020년 3월과 7월에는 실물 시장의 수요증가로 인해 시장이 이상하게 흘러 갔었죠.
실물 금, 은의 수요증가는 전체적인 경제를 보았을떄 그렇게 좋은 사오항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당장의 우리의 마이너스된 통장잔고를 헷지하기 위해서는 그래도 좋은 수단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현재 전세계의 경제 지표가 바닥을 치고있는 가운데, 금과 은의 가격이 얼마나 요동을 칠지는 알 수 없는 노릇입니다.
금과 은이 오를것이라고 예측을 하고 투자를 하지는 않을겁니다. 여러분이 금투자와 같이 느린 투자를 하신다면
5년 10년을 끌고 가신다고 생각하고 엉덩이 무겁게 투자하시길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