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에 얻어 맞은 테슬라

반응형

오늘 테슬라의 하락 이유는?

미국 증시 전체가 나쁜 흐름을 보였습니다. 미국 국채금리 상승, 기술주 부진과 금융주 강세가 엇갈리면서 오락가락하는 장을 보여주었는데요. 다우 지수는 36,799.65로 사상 최고치를 달 성한 반면에, 기술주 중심에 나스닥 지수는 15,622.72로 어제보다 1.33%가량 하락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S&P500지수는 4,793.54로 어제보다 0.06%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네요.

미국증시 테슬라미국증시 테슬라미국증시 테슬라
미국증시 테슬라

미국 국채금리가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밸류에이션이 큰 가치주가 약세를 보여주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이 중에서 13%나 올랐던 테슬라는 오늘 직격타를 맞았다고 해야 될 것 같네요.

FED가 올해 3월 테이퍼링을 종료하고 금리인상 논의에 들어갈 것을 논의함으로써 계속 급등하고 있는 미 국채 금리가 계속 상승 중입니다. 당분간 기술주가 얻어맞는 모습을 보여주겠지만 너무 급급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미국증시 테슬라
미국증시 테슬라

테슬라는 오늘 4.18%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위에서 말했던 것처럼 하루 정도는 쉬어가도 별 상관없다고 생각해요. 워낙에 전날 많이 오르는 모습을 보여줬기 때문이죠.

대신 기술적 반락이 나왔기 때문에 내일과 모레의 흐름에 따라서 앞으로 단기적 흐름의 테슬라를 볼 수 있을 것 같네요.

미국증시 테슬라미국증시 테슬라미국증시 테슬라
미국증시 테슬라

최근 테슬라에 대한 기관의 평가를 봐볼까요?

CFRA에서는 테슬라를 단순보유에서 매수로 바꿨다고 합니다. 또한 테슬라의 목표가를 875.00달러에서 1,250.00달러로 올렸다고 하네요.

이 변경 이유는요. 기가 텍사스와 기가 베를린의 공장 완공이 거의 마무리가 되어서 2022년의 대량 공급과 더불어 매출 상승이 예상되기 때문이고, 사이버 트럭의 첫 번째 배송이 이뤄지거나, 세미 트럭이 곧 배송될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이 충분히 상승 예상된다고 하네요.

 

Daiwa Securities에서도 목표가를 1,050.00달러 에서 1,150.00달러로 상향 조정했다고 하고요.

그 이유에는 2023년에는 테슬라가 175만 대가량을 판매하지 않을까 하고 예상해서라고 합니다. 뭐니 뭐니 해도 매출이 주가를 반영하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랄까요.

 

비교적 테슬라에 대해서 안 좋은 평가를 내리는 Morgan Stanley에서도 테슬라에 대한 평가를 내렸습니다.

그리고 2022년에는 2백만 대를 생산할 수 있을까? 하고 물어보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는 프리몬트와 상하이에서 연간 1,200,000대를 생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여기서 기가 베를린과 기가 텍사스가 완공이 된다면, 훨씬 더 많은 공급량이 받쳐줄 것 이기 때문에 2백만 대는 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미국증시 테슬라미국증시 테슬라미국증시 테슬라
미국증시 테슬라

 

어제 1월 4일 테슬라의 급 상승이 눈에 띄는 날이었죠. 무려 13.53%의 상승이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 전망에 대해서 적어 놓았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봐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테슬라 주가 전망

테슬라 갑자기 13.53% 상승? 오늘 새벽의 테슬라는 정말 굉장 했죠. 테슬라 같이 무겁고, 주식 가격도 높은 주식이 한번에 13.53%나 상승할 줄 누가 알았겠습니까. 게다가 일론머스크의 또다른 회사

enturtle.com

 

반응형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